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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박민준-
dc.date.accessioned2018-10-17T05:26:11Z-
dc.date.available2018-10-17T05:26:11Z-
dc.date.issued2016-
dc.identifier.otherOAK-2015-07323-
dc.identifier.urihttp://postech.dcollection.net/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2229544ko_KR
dc.identifier.urihttps://oasis.postech.ac.kr/handle/2014.oak/93255-
dc.descriptionMaster-
dc.description.abstract전기 자동차 시장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전기 자동차의 주 에너지 원으로 사용되는 리튬 이온 배터리의 고장 진단에 대한 연구도 중요하다. 특히 배터리 연결 고장이 일어나는 경우 전기 자동차의 가속 불량으로 사고가 발생 할 수 있다. 기존의 연결 고장 진단 알고리즘은 전류가 급격하게 변화하는 경우 적용하기 힘든 단점이 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최소 자승법을 이용해 고장 신호를 분리하여 연결 고장을 진단하는 알고리즘을 제안 하였다.-
dc.description.abstractThis paper proposes a method to identify a connection fault for an Li ion battery of an Electric Vehicle. When Li ion battery has connection fault, a fault voltage signal will be mixed to non-fault voltage signal. To separate these two signal, We used an least square method. Then the fault signal was evaluated using root mean square. The result shows that this algorithm is useful to connection fault detection.-
dc.languageeng-
dc.publisher포항공과대학교-
dc.titleConnection Fault Detection For Lithium ion Battery of Electric Vehicle Using Least Square Method-
dc.title.alternative최소 자승법을 이용한 전기자동차 리튬 이온 배터리의 연결 고장 진단-
dc.typeThesis-
dc.contributor.college일반대학원 전자전기공학과-
dc.date.degree2016- 2-
dc.type.docTypeThe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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