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SONG, HWANGJUN | - |
dc.contributor.author | GOEON, PARK | - |
dc.date.accessioned | 2019-06-11T02:50:42Z | - |
dc.date.available | 2019-06-11T02:50:42Z | - |
dc.date.created | 2019-06-04 | - |
dc.date.issued | 2019-01-24 | - |
dc.identifier.uri | https://oasis.postech.ac.kr/handle/2014.oak/99127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제한적인 대역폭을 가지는 무선 환경에서 게임 영상의 시각적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관심 영역 기반의 비트율 제어 기법을 제안한다. 움직임이 많은 아바타를 ROI 로 정의하였고, 스텐실 버퍼, 깊이 버퍼와 같은 렌더링 정보를 활용하여 ROI 를 추출하였다. 또한, 영상 처리 기법을 통하여 아바타간의 인터렉션을 고려할 수 있는 또 다른 영역을 추출하였다. ROI 정보를 바탕으로 H.264/AVC 의 양자화 파라미터를 조절하여 ROI 는 화질을 높이고 non-ROI 는 화질을 낮춤으로써 시각적 화질을 높였다. 제안하는 시스템은 실제 테스트베드 구축을 통해 실험하였고, 시각적 화질을 향상시킴을 검증하였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publisher | 한국통신학회 | - |
dc.relation.isPartOf | 2019년도 동계종합학술발표회 | - |
dc.relation.isPartOf | 2019년도 한국통신학회 동계종합학술발표회 논문집 | - |
dc.title | 클라우드 게임에서 렌더링 정보를 활용한 ROI 기반의 비트율 제어 시스템 | - |
dc.title.alternative | ROI-based Bitrate Allocation System using Rendering Information for Cloud Gaming | - |
dc.type | Conference | - |
dc.type.rims | CONF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2019년도 동계종합학술발표회 | - |
dc.citation.conferenceDate | 2019-01-23 | - |
dc.citation.conferencePlace | KO | - |
dc.citation.conferencePlace | 용평리조트 | - |
dc.citation.title | 2019년도 동계종합학술발표회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SONG, HWANGJUN | - |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 | GOEON, PARK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library@postech.ac.kr Tel: 054-279-2548
Copyrights © by 2017 Pohang University of Science ad Technology All right reserved.